(20241016, 강원일보) 미디어아트 강릉대도호부관아, 일평균 9,000명 찾아 흥행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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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강릉대도호부관아’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강릉문화원에 따르면 지난 5일 개막한 이후 13일까지 9일 동안 총 방문객 8만1,114명, 일평균 9,000여명을 불러 모았다.
전체 행사 일정의 40%를 소화한 가운데 지난해 최종 방문객 13만6,300명의 60% 가까운 방문객을 모으면서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개막 첫날에만 2만여명의 방문객이 찾아 흥행을 예고한 이번 행사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 소품 만들기 체험, 미디어아트 다도체험(유료)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미디어아트 기술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흥행의 큰 이유로 꼽힌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이번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강릉대도호부관아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강릉만의 스토리를 담았다”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역 유·무형적 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애를 느낄 수 있게 하는데 큰 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오는 27일까지 매일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다.
출처 : 강원일보(권순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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